J Breast Dis는 온라인 논문투고 및 심사시스템을 통해 심사자 선정, 심사서 원본, 저자 답변서, 심사비 지급내역 등의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
온라인 전자논문 투고시스템에 투고된 원고는 논문의 윤리성, 독창성, 학술적 의의 등을 고려하여 익명으로 해당 분야 2인 이상의 전문가에게 심사를 의뢰하며, 내용이 부적절하거나 투고규정에 위배될 때는 수정을 권유하거나 거절할 수 있다. 투고된 논문은 편집위원회에서 투고자의 기관 및 소속을 고려하여 투고자와 동일 기관이나 소속의 심사자는 배제하고 심사자를 선정한다.
심사결과는 편집위원회 실무진에서 확인 후 통과(Accepted), 수정 후 게재(Minor revisions), 수정 후 재심사(Major revisions), 게재 불가(Rejection)로 편집위원회 메일을 통해 저자에게 통보하고 온라인 전자논문 심사사이트에 그 결과를 보관하고 필요 시 공개할 수 있다. 재심사를 통보 받은 책임 저자는 수정 후 수정본 파일과 심사의견에 대한 저자들의 견해를 첨부하여 회신하여야 하며 이에 따라 재 심사를 진행한다.
심사결과에 대한 저자의 이의신청은 편집위원회 메일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이의 신청에 대한 심의 및 결정은 편집위원회 회의를 거쳐 이루어지고 이 내용은 편집장이 학회 이사회에 보고하고 이를 학회에서 보관한다. 이의 신청에 대한 최종 결과는 편집위원회 메일을 통해 저자에게 통보한다.
논문 심사 과정에서 심사위원의 지적에 대한 답변과 수정 논문을 3개월 이내에 재접수 하지 않으면 게재 포기로 간주하고 편집위원회에서 게재불가 처리할 수 있다. 편집위원회는 필요 시 원문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편집방침에 따라 임의로 수정할 수 있고 원고의 게재 여부와 순서를 결정한다.
편집위원회는 내용 진실성 유지, 상업적 요구 배제, 출판물 수정이나 철회, 표절과 날조 자료 거르기 등 출판윤리와 진실성을 확립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편집인은 투고 논문의 게재 여부 결정에 최종 책임을 지고, 이해관계 여부를 살피고, 오류 수정 요청하거나, 심각한 위반이 있으면 철회 권유하며, 심사자 익명을 지키는 등 여러 의무에 만전을 기한다.
Journal of Breast Disease reviews all received materials. Manuscripts are sent to more than two relevant investigators, for reviews of the contents. The editor selects referees results of the review will be classified as follows;
Accepted: The manuscript will be forwarded to the publisher without further corrections.
Minor revisions: The author should address the comments from the reviewers, which will be confirmed by the reviewers before being sent to the publisher.
Major revisions: The author should address the comments from the reviewers and make the appropriate corrections for review by the three reviewers.
Rejection: When two out of the three reviewers rejects the manuscript, the final decision is made by the editorial committee.